반응형

피부 타입별 에센셜 오일 가이드(민감성 피부, 지성피부)

민감성 피부

민감성 피부라는 용어는 자극이나 염증이 생기기 쉬운 피부 타입을 특정 짓는데 쓰입니다. 민감한 피부는 화끈거림, 가려움증, 부스럼, 발진과 같은 관련 증상과 함께 자주 고통받고 불편함을 느낍니다. 게다가 이러한 사람들은 향료나 염료가 들어있는 전통적인 스킨케어 제품을 사용하지 못합니다.

건조한 피부는 민감한 피부의 원인 중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습진과 피부염과 같은 피부 상태도 포함됩니다.

민감성 피부에 최적화된 에센셜 오일은 자연계에서 매우 부드럽고 항염증성이 강한 오일입니다.

그러나 피부가 아주 민감한 사람들은 에센셜 오일을 포함한 어떠한 종류의 향에도 긍정적으로 반응하지 않습니다.

피부 패치 테스트는 항상 도포 전에 수행해야 하며 에센셜 오일을 사용할 때는 반드시 매우 가벼운 희석제를 사용해야 합니다.

민감하거나 자극이 있는 피부를 진정시키려면 다음 에센셜 오일을 사용해 보세요.

로즈 에센셜 오일

천연 보습과 항염증성이 뛰어나며 피부 진정에 효과적입니다.

카모마일 에센셜 오일

자극과 염증이 있는 피부를 편안하게 해 주고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며 외관상 발진 상태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지성피부

지성 피부는 젊은 연령층을 가장 흔하게 괴롭히는 피부입니다. 피부가 피지를 과도하게 분비해 지나치게 번들거리거나 기름져 보이는 안색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모공은 더 커지고 눈에 보일 수 있습니다. 피부 정화에 도움을 주는 클렌징과 클렌징 에센셜 오일을 사용하면 피부의 유분을 줄여줍니다. 게다가 수축작용을 하는 오일은 눈에 보이는 모공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 잘 관리된 지성피부는 기름과 때가 낀 모공에서 박테리아가 번성하면서 생기는 여드름의 발달을 막을 수 있습니다.

지성 피부를 상쾌하기 관리하기 위해서 다음 에센셜 오일을 사용해보세요.

티트리 에센셜 오일 

과도한 피지를 제거하는 것을 돕고 천연 항균작용을 합니다. 지성피부나 여드름이 생기기 쉬운 피부를 위한 스킨케어 제품에 많이 사용됩니다.

네롤리 에센셜 오일

이 오일은 피부에 매우 순할 뿐만 아니라 지성피부를 맑게 하고 트러블을 예방하는데 유용한 항균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레몬과 베르가못 에센셜 오일

이 오일은 항염증성 및 항균성을 가지고 있어 지성피부의 안색을 개선해 줍니다. 만다린, 스위트오렌지, 자몽을 포함한 대부분의 다른 감귤류 오일은 지성피부에 잘 맞습니다.

사이프러스 에센셜 오일

과한 유분기는 억제해서 피부를 맑게 해 주며 피부 상태를 최적화시키는 오일입니다. 또한 이 오일도 항균성을 가지고 있어 지성피부에 잘 맞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