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로마테라피 마사지란?

본질적으로 마사지는 부드러운 조직을 능숙하게 조작하여 근육의 긴장을 완화시키고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신경, 순환, 림프, 면역, 그리고 근육 시스템을 이롭게 합니다. 마사지의 이점은 광범위하며 불안, 소화장애, 스트레스에 관련된 불면증, 근육 긴장이나 부상, 두통, 관절 통증, 안색 개선 등을 포함합니다. 마사지는 접촉을 통한 심리적 위안을 얻기 위한 인간의 본능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아로마테라피 마사지는 몸의 근육과 연조직에 에센셜 오일을 혼합하여 바르고 문지르며 건강유지를 돕는 치료법 중 하나입니다. 1960년대에 마사지에 에센셜 오일을 처음 적용시킨 사람은 마거릿 모리였습니다. 아로마테라피스트나 치료사들은 스프레이나 소금 목욕이 아니라 마사지 오일을 통해 피부에 직접 바르는 방법으로 환자를 치료하기 위해 에센셜 오일을 투여합니다.

아로마테라피 마사지는 환자의 몸과 마음의 상태에 적합한 치료적 특성을 위해 에센셜 오일을 선택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자격을 갖춘 의사는 다른 종류의 에센셜 오일을 구별할 수 있고 그것들이 어떻게 신체에 영향을 미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이 전문지식은 천연 오일의 역사와 안전성에 대한 지식을 기반으로 합니다. 또한 특정 오일의 치유 특성 및 개선 용도에 대한 이해를 적용합니다.

아로마테라피 마사지에서는 기름이 물보다 피부에 더 쉽게 침투할 수 있기 때문에 아로마 오일을 사용합니다. 그 이유는 피부가 지방 수용성 물질인 오일에 상당히 투과성이 높고 수용성 물질인 물에는 비교적 불침투성이기 때문입니다. 에센셜 오일 분자는 매우 작아서 피부에 바르면 표피의 바깥층을 통과해 진피, 모세혈관을 거쳐 혈류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피부는 혈액순환 속도와 피부의 온도가 같이 높아질 때 오일을 훨씬 더 잘 흡수할 수 있습니다. 

에센셜 오일은 높은 효능 때문에 피부에 직접 원액을 바르면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에센셜 오일을 국소 부위에 사용하기 전에 캐리어 오일로 희석해서 꼭 사용해야 합니다. 캐리어 오일은 에센셜 오일만큼 빨리 증발하지 않기 때문에 희석 및 국소 도포에 탁월한 매체입니다. 즉 캐리어 오일의 점도는 에센셜 오일이 피부에 더 오래 지속되도록 하며 에센셜 오일이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는 것을 방지하여 에센셜 오일의 유익한 효과를 연장시킵니다. 캐리어 오일 자체는 미네랄, 영양소 그리고 피부건강에 이로운 지용성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캐리어 오일의 종류에 따라 피부에 침투하는 정도가 다릅니다. 빠르게 침투하는 오일은 피부 표면에 최소한의 잔류물만 남깁니다. 씨앗, 알맹이 또는 견과류 같은 식물의 지방 부분에서 압착된 캐리어 오일은 에센셜 오일의 강한 향에 비해 달콤하고 고소한 향기가 납니다. 만약 캐리어 오일에서 악취가 난다면 그것은 상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캐리어 오일은 점성, 흡수, 향기, 저장수명 및 치료적 특성이 다양하므로 사용자가 추구하는 치료적 이점에 기초하여 선택해야 합니다.

하지만 마사지가 모든 사람에게 또는 항상 적합한 것은 아니라는 것을 명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환자의 특성에 맞게 오일을 적절히 희석하고 실제 마사지 절차를 위해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