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에센셜 오일의 추출법 종류: 이산화탄소 추출법

 

이산화탄소 추출법(CO2 Extraction)

허브의 초임계 CO2 추출에서 추출된 에센셜 오일은 아로마 테라피와 천연 향료에 사용될 수 있다는 점에서 증류를 통해 생산된 오일과 유사합니다. 증기 증류에서 추출된 오일은 공정에 적용되는 온도, 압력 및 시간에 따라 품질이 달라집니다. 따라서 CO2 추출 공정은 증기 증류 공정과 달리 고열의 적용에 의해 변형되지 않은 고품질의 오일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이산화탄소 추출에서 얻은 오일의 성분은 열에 의해 손상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전통적인 증류와 초임계 추출의 차이점은 가열된 물이나 증기 대신 CO2가 후자의 방법에서 용매로 사용된다는 것입니다. 초임계 추출과정은 95도에서 100도 사이의 온도에서 작동하는 반면 증기 증류는 140도에서 212도 사이의 온도에서 작동합니다. 증기 증류에서는 적용 온도에 따라 식물 물질과 정유의 분자 구성이 변합니다.

반면 이산화탄소 추출물은 식물성분의 범위가 넓기 때문에 추출물이 원래 식물에 더 가깝습니다. 예를 들어 독일 카모마일 꽃을 이산화탄소로 추출하면 녹색 추출물이 생성됩니다. 왜냐하면 열이 없다는 것은 그것이 자연 상태로부터 변형되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추출물은 증류된 에센셜 오일보다 원래 꽃과 성분이 더 유사합니다 이산화탄소 추출물은 보통 에센셜 오일보다 두껍고 증류 에센셜 오일보다 천연 허브, 향신료, 식물향을 더 많이 발산합니다. 

 

이산화탄소 추출 과정

가압된 이산화탄소는 기체 상태인 채로 액체가 되는데 이는 현재 초임계임을 의미합니다. 이 상태에서 그것은 식물성 물질로 채워진 챔버로 보내집니다.

이산화탄소는 기체의 액체 특성 때문에 천연 식물물질의 용매로 기능하며 식물 물질에서 기름 안료 수지 등의 물질을 빼냅니다. 이후 에센셜 오일 함유량은 액체 이산화탄소에 용해됩니다.

이산화탄소는 자연 압력으로 되돌아갔다가 다시 기체 상태로 증발하고, 남은 것은 그 결과로 생긴 오일입니다.

이산화탄소(C02)는 무색, 무취이며 추출실의 압력을 방출하여 쉽고 완전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우리가 내쉬는 것이고 식물이 번성하기 위해 필요한 것인데, 이것은 추출 과정에 사용될 때 그것의 무해함을 보여줍니다. C02 추출 시 잠재적으로 유해한 용제가 없다는 것은 인체나 환경이 오염되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